박지선 교수 "'지선씨네마인드'에선 러블리? 이게 제 실제 모습"

입력 2023-03-29 13:57   수정 2023-03-29 14:55



'지선씨네마인드2' 박지선 숙명여대 교수가 러블리한 매력을 뽐냈다.

박지선 교수는 29일 서울시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 진행된 SBS '지선씨네마인드' 시즌2(이하 '지선씨네마인드2') 기자간담회에서 "이 프로그램에서 보여지는 모습이 제 실제 모습"이라고 말하며 환한 미소를 보였다.

박지선 교수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각종 범죄를 분석하는 모습으로 널리 알려졌다. 하지만 '지선씨네마인드'에서는 사랑스러운 미소와 섬세한 감성을 뽐내 눈길을 끌었다.

박지선 교수는 "'그것이 알고싶다'는 범죄에 대해 이야기하다보니, 인터뷰를 할 때에도 옷 색깔까지 많이 신경쓴다"며 "시청자들이 그 간극을 느끼는 게 당연하고, '지선씨네마인드'를 보며 '의외'라고 느낄 수도 있는데, 이게 실제 모습"이라고 말했다.

장도연 역시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인터뷰하는 모습으로 박지선 교수님을 알게된 분들이 많고, 저 역시 굉장한 편견이 있었다"며 "그런데 정말 리액션이 좋으시고, 칭찬도 많이 해주신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리액션이 있는데, 제가 말도 안되는 개그를 해도 소녀처럼 '악' 이러신다"며 "그때 너무 귀엽다"고 덧붙였다.

'지선씨네마인드'는 영화를 범죄 심리학적 관점으로 분석하는 국내 최초 무비 프로파일링 토크쇼다. 앞서 '그것이 알고싶다' 유튜브 채널 오리지널 콘텐츠로 시작해 누적 조회수 1500만뷰를 돌파했다.

온라인의 인기에 힘입어 방송으로 확장 편성된 '지성씨네마인드'는 단순히 영화를 관람하는 것을 넘어 영화적 사건을 프로파일링하고, 사회학적으로 닿아 있는 영화의 시선을 재해석한다. 개그우먼 장도연이 진행을 맡고, 박지선 숙명여대 교수가 분석한다.

이번 시즌에는 '살인의 추억', '부당거래', '부산행', '마더', '친절한 금자씨', '빌리 엘리어트', '이터널 선샤인', '케빈에 대하여' 등이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지선씨네마인드2'는 오는 2일 밤 11시 5분 첫 방송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